“수젠텍, 주가 강세에 시선 집중” > 주요증시뉴스

본문 바로가기

주요증시뉴스

주요증시뉴스   HOME


“수젠텍, 주가 강세에 시선 집중”

페이지 정보

작성자 thomas 댓글 0건 조회 585회 작성일 22-07-04 10:23

본문

[금강일보 나원석 기자  2022.07.04 10:11]
 
수젠텍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4일 10시 9분 수젠텍은 전 거래일대비 +17.16% 상승한 1만19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수젠텍은 체외진단기업으로 지난달 29일 원숭이두창 감염 여부를 판별하는 RT-PCR 기반 분자진단제품을 개발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수젠텍은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결핵 및 약제내성, 자궁경부암을 진단할 수 있는 실시간 PCR과 DNA칩 통합형 다중분자진단시스템을 개발해왔다. 이 기술은 단일 용기에 유전자 증폭과 혼성화를 동시 진행할 수 있는 세계최초 신기술(A&A 기술)로 한번에 질병 진단 및 병원체 선별이 가능하다.

한편 한국금융분석원은 지난달 30일 수젠텍에 대해 안정적인 사업영역 확대로 주가 우상향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임성기 한국금융분석원 연구원은 “올해 들어 오미크론 확산에 따른 국내 개인용 항원 제품의 폭발적인 수요 증가로 인해 수젠텍의 현장진단 키트 판매가 크게 늘면서 수젠텍의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516% 급증했다”며 “또한 베트남, 남미 등에서 꾸준한 제품 수요가 발생하면서 1분기 수출 또한 전년도 전체 수출액의 28.7%를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또 “3개 사업부문에 걸쳐 탄탄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있는 수젠텍은 글로벌 헬스케어 트렌드에 맞춰 코로나 이후에도 높은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되어 밸류에이션 상향과 함께 주가 또한 점진적인 우상향을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망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